전통의 맛으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곳으로,

오랜 단골인 경기도 파주의 육개장 맛집 보배식당을 찾았습니다.

 

경기도 파주 육개장 맛집인 "보배집"의 입구로,

식당앞에 3대의  주차공간이 있고 식당옆길의 공영주차장에 차를 두실경우 30분 지원이 됩니다.

 

 

 

식당의 내부입니다.

식사 시간대를 피해서인지 그리 복잡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법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은 모습입니다.

 

 

 

벽에는 우리나라 3대 방송사에 모두 소개가 되었슴을 알수 있고,

 

 

 

티비의 먹거리 인기 프로인 "백종원의 삼대천왕" 맛집으로 2016년 12월10일에 소개된 곳으로

파주에도 이름난 맛집은 많지만 추억의 맛을 보여주는 오랜 전통을 이어오는 맛집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1972년부터 장사를 시작하여 40년을 넘기며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육개장집 입니다.

 

 

 

예전엔 파주의 금촌 통일시장 뒷편의 좁은 골목안에서 장사를 하였는데,

 

 

 

오랫동안 장사를 했던 보배집의 내부 모습으로,

비교적 가까운 곳여서 추억의 맛을 즐기러 다니곤 하였는데,

혼잡한곳에 위치해 있어 주차에 어려움이 있는곳 이기도 하였습니다.

 

 

 

자리를 옮긴 이곳에도 예전에 비해서 크게 늘어난 메뉴는 없는편으로,

 

 

 

기본 반찬으로 배추김치와 무김치, 그리고 풋고추  세가지 반찬이 전부이며,

 

 

 

배추김치와 무김치는 필요한 만큼 먹을수 있도록 식탁 한쪽에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보배집은 음식을 주문하면 조리를해서 내어오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되는데 이곳의 대표 음식인 빨간 국물의 육개장 입니다.

 

 

 

고추기름으로 붉은색이 진하고 약간 매콤한 맛으로,

육개장에는 굵은 당면이 제법 많이 들어가 있으며 계란과 대파,고사리도 보이며, 

고기도 적지않게 들어 있는데 얼큰하면서도 깨끗한 뒤끝 맛을 보여주는 국물이 일품으로,

"보배집"이 육개장으로 오랜 전통이 있는 곳인지 드셔 보시면 알수가 있습니다.

 

 

 

 

주로 국산재료를 많이 사용하며, 

전통 육개장 맛이 일품이며 가성비 또한 높은 곳으로,

일반적으로 이전하여 규모가 커지면서 맛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곳 보배집은 예전 맛을 그대로 보여주어 다행이 아닐수 없으며..

정기휴일이 일요일애서 매주 월요일로 바뀌어 휴일에도 육개장을 즐길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영업시간: 오전 8시 - 밤 9시 (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31) 941 - 3660


*주차장: 인근 공영주차장 30분 지원
           보배집 식당앞 주차공간 3대 가능


참고로 파주 "보배식당"의 정보를 올려 둡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파주시 금촌동 947-30 | 보배집
도움말 Daum 지도
  1. 김서연 2017.03.16 17:28

    대기시간이 긴이유.
    직원들 손이 빠르지않아. .
    빈자리가 있음에도 치우지못해
    한참을 기다리는.

    맛은. 가성비 좋았어요.
    이전전.후 두번가봤는데 대기하며 갈만큼은 아니었구요

    지나다가 갈만한곳

    • 겨울섬. 2017.03.23 22:38 신고

      멀리서 일부러 찾을만한 곳은 아니지만,
      파주를 들리시면 먹을만한 곳으로 사료 됩니다.

  2. 안녕하세요~

    고추기름으로 인해 기름기가 있고 얼큰해보이는 육수가 참 이색적이네요:) 봄철 환절기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곳의 육개장 한 그릇이면 감기가 한번에 뚝 떨어질 것 같습니다. 끝맛은 또 얼큰하고 깔끔하다고 하시니 맛이 더욱 궁금해 지는데요. 서울 근교로 봄나들이를 떠나시는 분들은 파주를 방문하셔서 이곳에서 식사를 드셔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좋은 맛집 소개 감사합니다~

  3. 2017.03.16 20:17

    비쥬얼은 그닥
    부산 오면 사직동 있는
    금강만두 에서 파는
    육계장 맛보슈
    포털 검색해보면
    나올꺼유
    훨 푸짐 비주얼도 낫쥬

    • 겨울섬. 2017.03.23 22:41 신고

      육개장 한그릇에 부산까지.. ㅠ ㅠ
      저도 대구가 집이며 직장 관계로 파주에서 객지생활 8년차 입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리며,
      부산엔 맛집이 넘쳐나죠~~
      내려가게 되면 맛보러 가겠습니다.

  4. 2017.03.17 09:05

    2주전에 파주 시청 갔다가 먹어봤는데
    건데가도 적고 맛도 별로 없더군요
    고추가름만 진득해서 왜 유명하게 되었는지는 모르겠더군요
    나름 미식가인데 서울에 있었다면 족보에도 못올렸을 음식맛...
    속지마세요 평균 이하 입니다
    밥도 스테인레스 그릇에 눌러진 밥...ㅠ

    • 월광 2017.03.17 22:06

      그런가요?
      이곳 집근처라 자주는 안가도 가끔 땡기면 갔었는데 이사하면서 못가봤네요
      건데기 얼큰한국물 다좋았는데요
      유명세타니 변한건가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ㅜㅜ

    • 겨울섬. 2017.03.23 22:46 신고

      음식에는 호불호가 있기 마련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개개인의 성향이 다양 하기 때문이겠죠..
      파주에서의 8년차 생활중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아서 이전하기 전부터 다녔던 곳이라 소개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쓴소리 달게 삼키겠습니다^^

  5. 바나바 2017.03.17 23:40

    맛 없어요. 줄이 왜 서는지 이해가 안감..
    내가 금촌 살아봐서 알아요. 차라리 그 위에 육대장이 더 나아요

    • 겨울섬. 2017.03.23 22:48 신고

      개개인의 취향은 다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육대장은 초딩 입맛에 맞춘듯 너무달게해서 두어번 가보고는 가질않습니다.
      젊으신분들의 취향에 맞춘듯 했거든요..
      저조 파주 금촌에서 8년차 생활중 입니다.

  6. 날름이 2017.03.18 23:00

    음식점 프로그램은 대부분 외주... 그렇다면.....

  7. 냠냠이 2017.03.19 12:04

    방송탔다면서 블로거하는집들 대부분이 광고던데 이런집들 절대 안 감 방송및 블로거집만 피하면 절반은 성공

    • 겨울섬. 2017.03.23 22:54 신고

      8년전 우연히 알게되어 시장 뒷편의 뒷골목에서 장사 할때부터 단골로 다닌집 입니다.
      참고로 보배집에 수없이 다녔지만 육개장 한그릇 공짜로 먹어본적이 없습니다.

      블로거에는 정보일 뿐입니다.
      소개가 된집들은 모두가 광고이시면 블로거에 오르지 않은 맛집을 찾으시면 될듯 합니다^^

+ Recent posts